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LifeCycle : MonoBehaviour
{
/// <summary>
/// 초기화 영역
/// </summary>
void Awake()
{
// 게임 오브젝트 생성할 때 , 최초 실행
// 1번만 실행됨
Debug.Log("용사 데이터가 준비되었습니다");
}
void OnEnable()
{
//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활 되었을 때
Debug.Log("용사가 로그인했습니다.");
}
void Start()
{
// 업데이트 시작 직전, 최초 실행
// 1번만 실행됨
Debug.Log("용사가 모험을 위한 장비를 챙겼습니다.");
}
void FixedUpdate()
{
// 물리 연산을 하기전에 실행되는 함수
// 고정 프레임 / 1초에 약 50회
Debug.Log("용사가 이동 중~");
}
void Update()
{
// 게임 로직 업데이트
// 환경에따라 실행주기 변함
Debug.Log("몬스터 사냥~");
}
void LateUpdate()
{
// 모든 업데이트 끝난 후
Debug.Log("경험치 획득~");
}
void OnDisable()
{
//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활 되었을 때
Debug.Log("용사가 로그아웃 되었습니다.");
}
void OnDestroy()
{
//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
Debug.Log("용사 데이터를 해제하였습니다.");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