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LifeCycle : MonoBehaviour
{
    
    /// <summary>
    /// 초기화 영역 
    /// </summary>
    
    void Awake()
    {
        // 게임 오브젝트 생성할 때 , 최초 실행 
        // 1번만 실행됨
        Debug.Log("용사 데이터가 준비되었습니다");
    }

    void OnEnable()
    {
        //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활 되었을 때 
        Debug.Log("용사가 로그인했습니다.");
    }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 업데이트 시작 직전, 최초 실행 
        // 1번만 실행됨
        Debug.Log("용사가 모험을 위한 장비를 챙겼습니다.");
    }

    void FixedUpdate()
    {
        // 물리 연산을 하기전에 실행되는 함수 
        // 고정 프레임 / 1초에 약 50회 
        Debug.Log("용사가 이동 중~");
    }
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// 게임 로직 업데이트 
        // 환경에따라 실행주기 변함 
        Debug.Log("몬스터 사냥~");
    }

    void LateUpdate()
    {
        // 모든 업데이트 끝난 후 
        Debug.Log("경험치 획득~");
    }

    void OnDisable()
    {
        //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활 되었을 때 
        Debug.Log("용사가 로그아웃 되었습니다.");
    }

    void OnDestroy()
    {
        //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 
        Debug.Log("용사 데이터를 해제하였습니다.");
    }
}
블로그 이미지

나무뚱이
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