버튼의 이미지 속성
버튼 배경의 이미지 원본
Color Tint
Normal Color : 평소
Highlighted Color : 마우스 올렸을 때
Pressed Color : 마우스 눌렀을 때
Disabled Color : 버튼 비활성화 시
버튼 클릭시 호출될 함수 지정
1. + 버튼 클릭
2. 대상 객체 연결
3. 대상 객체 스크립트에서 실행할 함수 선택
적용시
점프 대상의 스크립트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yBall : MonoBehaviour
{
Rigidbody rigidBody;
private void Start()
{
// object Rigidbody 추출
rigidBody = GetComponent<Rigidbody>();
}
public void Jump()
{
rigidBody.AddForce(Vector3.up * 2, ForceMode.Impulse);
Debug.Log("점프 버튼 누름");
}
}
점프 버튼 클릭시 정상적으로 점프됨.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nity - Animator 속도 조절하기 (0) | 2020.09.12 |
---|---|
UNITY - UGUI - UI 요소들을 해상도 관계없이 모서리에 출력시키기 (0) | 2020.09.10 |
UNITY - Physic Meterial (0) | 2020.09.10 |
Unity - GetAxis 수평 수직 키 입력 값 추출하기 (0) | 2020.09.10 |
UNITY - input Manager - Key 입력 늘리기 (0) | 2020.09.10 |